기억 끝의 집

I’ll always remember us this way

내가 숨 쉬는 너희가 좋아^^

시간을 따라서..../2021년, happy ever after

최고의 방학 선물이지

헬로우 럭키 찬! 2021. 8. 12. 16:51
728x90

다른 사설 학원도 방학특강 프로그램이 있나?

 

빡시게 진도 뽑아내는 수업의 연장이 아니라, 학교와 학원을 영혼 없이 왕래하며 시들어가는 아이에게 숨골 열리는 신선한 놀이 체험 시간을 만들어 주나 싶어서.

 

only children!!

난 이런 학원 처음 봤네.

손주가 3년째 다니는 진해 별하 야무진 합기도장, 정말 한결같아서 늘 감사할 따름이다.

 

결국은 사업인데, 이처럼 올곧은 정신을 장착하고 아이들 앞에 설 수 있는 분들이 몇이나 될까.

심지어 제도교육에서조차도 정규 수업 외에는 최대한 발 담그지 않으려는 교사들이 많은데.

 

어쨌거나 주변에 넘치는 학원들의 정보를 모아 최종적으로 이곳을 선택했던 딸아이의 수고도 한몫했지만, 이런 분들과 만나게 된 손주 또한 인복을 타고 난 것 같기도.^^

눈높이에 맞춘 드론 만들기부터 반짝이 전구를 이용한 해충 퇴치제까지.....손 놀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몸 쓰기 또한 빼놓지 않는다.

 

쌤들은 아이들에게 이렇게 큰 즐거움을 주기 위해 또 얼마나 정보를 좇으셨을까나.

 

손주에겐 합기도장에서의 특강이 방학 중 최고의 시간으로 꼽을 만큼 신나는 기억으로 남았다.

 

신명 났던 그 한 주의 흔적.

여행이니 체험이니 어른들과 함께 하는 것보다 아이들은 제 또래와 어울릴 때 가장 즐겁다.

 

 

집에 오면.......^^

이 아이들의 가슴속에

무슨 꽃이 피고

어떤 나무가 자라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그래도 나는 이 아이들이 좋다

 

이 아이들의 마음속에

어떤 바람이 불고

어떤 구름이 지나가고 있는지

나는 보지 못하였다

 

그러나 나는 안아주고 싶다

작고 죄 없는 이 아이를

이 여읜 아이들의 깊은 곳에

어떤 하느님이 계시고

어떤 기도가 흘러나왔는지

나는 듣지 못하였다

 

그래도 나는 바란다.

눈동자가 까만

이 아이들의 기도가 이루어지길

서귀포 모래밭 순비기꽃보다

더 순한 빛깔이 그들에게서 나오고

천년을 사는 사오댄 나무보다

더 오래가는 생명이

그들에게서 시작되므로....

 

도종환 아이들을 위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