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끝의 집

I’ll always remember us this way

내가 숨 쉬는 너희가 좋아^^

시간을 따라서..../단상 또는 일상

옛날 옛적에 빨강머리 앤 곁에서...

헬로우 럭키 찬! 2015. 6. 25. 23:30
728x90

타임 머신을 타고 날아갔습니다.

세월을 건너오 시나브로 버리고 온, 유리알 같았던 감성들이 어드메쯤에서 망부석이 되어 있을까...

편지함에서 발견한 오늘의 보석! 

지금, 어둠이 깃든 마음을 향해 환한 웃음으로 달려오는 앤을 보고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흥얼거려 봅니다.

애니메이션 오프닝 송 주근깨 빼빼 마른 빨강머리 앤...♪♬’^^

 

캐나다 출신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자전적 소설 빨강머리 앤. (원제:Anne of Green Gables). 1908년 작품입니다. 강산이 10번 이상 바뀐 지금도 영화, 애니메이션, 연극 등의 소재로 나이 불문,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설렘과 감동을 선사하며 변함없이 사랑을 받고 있는.

 

419일... 영화 속 길버트 역의 헐리웃 배우 조나단 크롬비가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 들었습니다.   한창 나이인  48세라고....

 

첨부이미지

 

625일 발 따뜻한 하루'

 

 

일이 생각대로 풀리지 않나요?

 

"엘리자가 말했어요. 세상은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는 건 정말 멋진 것 같아요.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난다는 거니까요."

 

 

정말로 행복한 나날이란 뭘까요?

 

"정말로 행복한 나날이란 멋지고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 날이 아니라

진주 알들이 하나하나 한 줄로 꿰어지듯, 소박하고 자잘한 기쁨들이

조용히 이어지는 날들인 것 같아요."

 

 

당신에게 침대는 어떤 곳인가요?

 

"침대는 잠만 자는 곳이 아니에요.

꿈을 꾸는 곳이기도 해요."

 

 

실망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이요?

 

"린드 아주머니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런 실망도 하지 않으니 다행이지, 라고 말씀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실망하는 것보다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 게 더 나쁘다고 생각해요."

 

 

미리 다 알 필요가 없는 이유!

 

"이제부터 발견할 일이 잔뜩 있다는 건 멋진 일이니까요

뭐든 미리 다 알고 있다면 시시하지 않겠어요?

제가 상상할 거리가 없어지잖아요."

 

 

아침을 맞이하는 긍정적인 자세요?

 

"아침은 어떤 아침이든 즐겁죠

오늘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생각하고 기대하는

상상의 여지가 충분히 있거든요."

 

 

살아가는데 큼 힘이 돼 주는 것은 무엇이냐고요?

 

"전 시냇물이 있었다는 걸 기억해두고 싶어요.

그런 좋은 기억은 제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어주거든요. 전 지금 절망의 구렁텅이 속이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