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끝의 집

I’ll always remember us this way

내가 숨 쉬는 너희가 좋아^^

시간을 따라서..../단상 또는 일상

스티브 잡스, 지금 그의 등을 보는 중입니다.

헬로우 럭키 찬! 2018. 10. 30. 23:00
728x90

우리는 한 번 태어나 언젠가는 죽는다.

내가 곧 죽는다는 사실을 인식하면 무엇을 잃을 것이란 생각에서 자유로워지고 선명하게 중요한 것만이 보인다.


인터넷 기사를 읽다가 치고 들어오는 이 문장을 발견했습니다.

 

2005년 스탠포드 대학교 졸업식을 통해 알려진 스티브 잡스의 폭풍 감동 연설문.

13살에 교회를 떠나 평생을 독실한 불교신자로 선()에 심취해 살았다는 스티브 잡스,

그가 췌장암에서 잠시 벗어나 있는 동안 스탠퍼드대학에서 남긴 명연설입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

죽음을 생각하는 것은 무엇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최고의 길이다.

아무도 죽길 원하지 않는다.

천국에 가고 싶다는 시람 조차도 죽어서까지 가고 싶어 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죽음은 우리의 숙명이다.

아무도 피할 수 없다. 그리고 그래야만 한다.

언젠가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그러면 당신은 정말 잃을게 없다.

죽음은 삶이 만든 최고의 발명품이다.

 

그는 ..... 지구에 태어난 목적을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떠났습니다.

....난 뭐하고 사니.  



유튜브에 돌고 있는 그의 생전 육성/스탠포드대 졸업식 연설 당시



김어준인  줄. .....

엄청 씨~원하게 쏴 주시는 분입니다.

까페 들러 보시면....^^


스티브 잡스를 배우고 싶으면 해적이 돼라  

출처: http://cafe.daum.net/knowhowup

이건 완전 사족이다. 스티브잡스를 롤모델로 삼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다.

특히 학생들한테 정말 하고 싶은 말이다.

스티브 잡스가 훌륭하네 어쩌네 하면서 나도 그 사람처럼 되고 싶다는 학생들은 정말 많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가 질서의 파괴자이며, 주류에 저항하는 자이며,

대학 졸업장이 없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너무 간과하는 것 같다.

스티브 잡스처럼 강박적인 혁신성과, 망상적인 야망을 가지기는커녕,

꿈꾸고 경험하는 것을 다 집어치우고 도서관에서 토익공부나 하고 있으면서

스티브잡스처럼 되고 싶네 마네 하는 게 정말 가소롭다.

당장 모조리 때려치우고라도 꿈을 좇을 수 있는 배짱이 없다면

스티브잡스 롤모델드립은 제발 집어치워라.

그리고 정말 그처럼 되고 싶다면 취업준비 때려치우고 세상에 나가라.

기껏 삼성 말단직원을 최고 목표로 삼으면서

어떻게 감히 애플의 창업자를 롤모델로 삼는 거냐 / 문화불패 아외로워